제목 부터 흥미로운
마케팅 구루인 세스 고딘의
보랏빛 소가 온다 라는 책을 소개합니다.
응? 보라빛? BTS...? 소가 보라색? 보라빛? 하며..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과 멋진 표지, 특별한 저자의 책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펼쳐 봅니다.
세스 고딘은
This is marketing 이란 책에서도 명쾌한 영감을 주셨는데.. (하단링크 참조)
이 책에서도 서문 부터(아니.. 제목/표지 부터) 역시 실망시키지 않으신다.
https://jacob84.tistory.com/3
내용 중에 마케팅의 핵심인 5P +@ 에 대해서도 나오구요!!
- Product 제품
- Pricing 가격
- Promotion 촉진
- Positioning 포지셔닝
- Publicity 홍보
- Packaging 포장
- Passalong 회람
- Permission 허락
참 많은 P가 있었군요^^
책에서 강조하는 주요 키워드는 리마커블(remarkable) 입니다.
리마커블한 제품을 만드는 데 온 노력을 기울였다.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리마커블한 제품을 만드는 것.
그리고 그 맛을 본 사람들은 주변에 소문을 퍼뜨린다.
이게 이 책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다. 광고가 아닌 리마커블 마케팅 이야기.
리마커블 remarkable 이란?
이야기할 만한 가치가 있다.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하다.
그럼..
리마커블 마케팅 remarkable marketing 이란?
눈가림으로 덕지덕지 바르는 게 아니라,
그 자체로 주목할 만한 가치(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기술.
상품 자체카 리마커블하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
책의 제목에 관하여....
새로운 P는 바로 ' Purple Cow 보라빛 소' 이다.
일상에서 발견 할 수 있는 ' Purple Cow 보라빛 소' 들의 예시들
냉동 피자, 아스피린, 요가 책
초기 시장 진입에 관하여 울림을 주는 초반부
뒤에는 고객의 단계별 유형도 나오지만,
결국 리마커블한 제품/서비스의 개발이 핵심이다.
모두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몇몇 리뷰 블로그들
https://m.blog.naver.com/book-c/223234745861
https://m.blog.naver.com/xnosis01/223160748286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bmM0Hz
'2. 좋은습관, 루틴 만들기 >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펜하우어 소품집 / 남에게 보여주려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4) | 2024.04.02 |
---|---|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1) | 2024.03.06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2) | 2024.02.05 |
나태주 연필화 시집 (4) | 2024.02.03 |
그냥하지말라 / 송길영 박사님 저서 (4) | 2024.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