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what makes your soul happy!!

2. 좋은습관, 루틴 만들기/독서노트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Reading a Brand 2024. 3. 6. 08:33
728x90

투잡/사업을 꿈꾸거나 미래에  대한 막연한 고민이 있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책입니다.

책은 작지만 내용의 깊이는 엄청나네요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목차를 보시면, 마인드세팅으로 부터 시작하여 자신의 강점 찾기

이 책의 핵심인 사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비즈니스모델, 브랜드, 페이지, 고객 세팅 등이 나옵니다.

고객을 찾는 것은 요즘 읽는 책에서 핵심적으로 말하는 부분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의 THIS IS MARKETING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jacob84.tistory.com/3

 

THIS IS MARKETING / 마케팅 추천도서, 고객 니즈

읽은 날짜 : 2023.5.16~23 저자 : 세스 고딘 느낀점/배운점 : - 마케팅은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 - 마케터란 마케팅을 이용해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야 함. (고객의 욕망을 얻으려 이해하고 공감을

jacob84.tistory.com

 

 

 

첫번째로, 사업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가 나옵니다(P25).

무려 7가지 입니다.

1. 세금 : 세금 내는 순서(직장인은 세금 공제 뒤 수령 VS 사업은 비용 처리 후 세금 책정)

2. 통제권(급여/일자리)

3. 성장

4. 수익

5. 시간

6. 재미

7. 필연성 : 우리 모두는 언젠가 사업을 할 수 밖에 없다.

 

 

 

 

두번째로, 내가 잘하는게 무엇인지 파악하라(강점 찾기)

 * 70 만큼의 노력을 들여 100 정도의 결과가 나오는 영역

▶ 적은 노력만으로도 좋은 성과가 나오는 일, 그것이 당신의 강점이다(P89).

 

 

 

세번째로,강점에 맞는 사업 기획을 해야 한다.

나에게 맞는 사업 찾아 퀀텀 점프(QUANTUM JUMP)

① 대행  ② 교육  ③ 제품

④ 콘텐츠  ⑤ 중개  ⑥ 시스템

 

* 퀀텀 점프(QUANTUM JUMP)에 대해 ▼

 

 

인생은 비선형 그래프이다, 퀀텀 점프(Quantum Jump)란 무엇인가

퀀텀 점프(Quantum Jump)의 본질적인 의미는 물리학에서 양자가 불연속적으로 도약하는 현상을 뜻한다. 원자 등 양자는 에너지를 흡수해 다른 상태로 변화할 때 서서히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수

snsqntu27.tistory.com

 

 

 

 

 

네번째로, 사업 구축하기 ▶ 스몰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① 타깃(연령&성별, 직업, 관심사) 

② 니즈(어떤 문제를 해결 할 것인가?)

③ 솔루션(세번째에서 말한 대행, 교육, 제품, 콘텐츠, 중개, 시스템)

④ 수익모델(수수료, 판매수익, 대행비, 광고비, 구독료, 참가비, 사용료)

 

보통의 경우에 ③, ④번이 구체화되지 못해 수익화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곧 정리해서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