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읽은 날짜 : 2023.5.16~23
저자 : 세스 고딘
느낀점/배운점 :
- 마케팅은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
- 마케터란 마케팅을 이용해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야 함.
(고객의 욕망을 얻으려 이해하고 공감을 얻으려 노력하며,
신뢰하는 고객에게 기대보다 많이 주는 것에 집중)
-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고객을 찾기 보단
당신이 섬기고자 하는 고객을 먼저 찾고
그들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편이 더 쉽다.
▶ 사업이든 장사든 시작을 할 때 내가 가진 것, 내가 할 수 있는 것,
내가 만든/만들 상품으로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선택한 고객 및 니즈에 초집중하여 움직이는 것이 핵심이다.
특정한 시기에 다시 한번 꺼내들고픈 책이다.
(책 표지가 너무 이뻐서 책장이나 책상에 DP해도 좋을 듯 하다.)
마케팅 분야에 있으면 읽으면 좋겠지만, 상품 개발 부서나, 영업 부서,
그리고 사업을 운영 중이거나 할 예정인 분들이 읽어도 큰 도움과 울림이 될 책 인 것 같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은 아래 멋지게 작성하신 독후감링크라도 보심을 추천합니다.
잘쓴 독후감 참조: 세스고딘 | 이것이 마케팅이다 / this is marketing _마케팅이란 _ 마케팅 추천도서
Do what makes your soul happy!!
반응형
'2. 좋은습관, 루틴 만들기 >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지막 강의 / 랜디포시, 삶의 마지막 순간 나의 가족, 사람들에게 전하는 글 (0) | 2023.10.28 |
---|---|
후흑학 / 신동준 저, 처세술, 고전, 인문학 (2) | 2023.10.26 |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 [Grit] 책 추천 (1) | 2023.10.20 |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 / 빅데이터 송길영 작가님의 울림있는 저서 (4) | 2023.10.19 |
KLUGE / 자청 추천도서, 인간의 오류와 메뉴얼 (0) | 2023.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