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지연 저(책사람집 출판)
읽은날짜 : 2023.7.24~30
이 책은 나의 의견을 달지 않고,
감명 받으며, 메모해뒀던 내용들을 남긴다..
Creative X Business X Story
오프라인은 곧 복지 : 늘 같은 자리에서 빵 냄새를 풍기는 빵집
좋은 물건보다 매력적인 경험이 필요. 경험 콘텐츠를 팔아야 함.
상품이 아니라 정서를 파는 것(포인트 오브 뷰, 레몬서울)
모든 감각을 열고 다니는 것. 인풋이 많아야 아웃풋이 나온다.
평소 만날 것 같지 않은 사람들을 연결하면 멋진 '콘텐츠'가 되곤 했다.
취향(덕심) --(모임/공유)--> 커뮤니티 --> 콘텐츠 --> 공간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가 중요. 콘텐츠 개발에 힘쓰는 편이 낫다.
(진심이 묻어나는 공간)
커뮤니티는 너무 끈끈하지도, 너무 소원하지도 않게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는 관계에서 만들어진다.
창의적으로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관계다.
한 번 정성스럽게 중개를 하면 건축가나 건축주가 계속 기회를 준다.
빔스(BEAMS) : 편집자의 안목과 취향이 결정적 역할을 한다.
XX구독(구독 미디어)
-> 공간대여(공간디자인/창작그룹)
-> textbook(매거진, History, Blog)
->콘텐츠 발굴/소통(SNS)->홍보/체험->사업화(투자, EXIT, 놀이)
참고할만한 독후감 :
쌍둥이 엄마의 책꽂이 (since 2005) : 네이버 블로그
반응형
'2. 좋은습관, 루틴 만들기 >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0) | 2023.11.26 |
---|---|
크리에이티브 추전도서 / 별게 다 영감 이승희 저 (12) | 2023.11.16 |
진짜 끌어당김의 법칙 여기가 끝이 아니다 / 린 그리본 저, 원하는 것을 얻는 법 (0) | 2023.11.01 |
마지막 강의 / 랜디포시, 삶의 마지막 순간 나의 가족, 사람들에게 전하는 글 (0) | 2023.10.28 |
후흑학 / 신동준 저, 처세술, 고전, 인문학 (2)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