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what makes your soul happy!!

2024/07 3

[책]인생수업 /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데이비드 케슬러 (류시화 옮김)

인생수업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데이비드 케슬러 (류시화 옮김)죽음 앞에서 배우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상실이 아닌 배움의 미학으로 잘 알려주는 책인 것 같다.책 표지 날개에 있는 문구 부터 농도가 짙다.이 삶의 가장 큰 상실은 죽음이 아니다.가장 큰 상실은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 우리 안에서 어떤 것이 죽어 버리는 것이다.류시화 선생님의 마지막 멘트 울림이 있다.살고Live 사랑하고Love 웃으라Laugh. 그리고 배우라 Learn. 이것 이 우리가 이곳에 존재하는 이유다. 삶은 하나의 모험이거나,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지금 이 순간, 가슴 뛰는 삶을 살지 않으면 안 된다.영화 인턴에서도 처음과 끝에 나오는 프로이드가 말한 내용과도 닿아 있다.Love and work, work and love...

마뗑킴 스토리

패션 일간 기사를 보던 중한동안 관심갖고 보던 "마뗑킴" 기사가 나와 자세히 보았다.  브랜드를 이슈화를 잘 시키고, 급속도로 키워서 엑시트 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숨겨진 스토리가 있어서 다시금 살펴 보았다.  김다인 다이닛 대표 (전 마뗑킴 대표) 인터뷰고졸 신화.  대학 졸업장 없이 사회생활을 시작해 주요 자리에 오른 정·재계 인사들 발탁 소식이 들릴 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수식어다. '삼성전자 첫 고졸 여성 임원' 양향자(57) 전 의원, '고졸 경제 수석' 김동연(67) 경기지사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해당 자리에 올랐을 땐 이미 최종 학력이 각각 석·박사였다. 게다가 이들이 고교를 졸업한 1970~80년대 대학 진학률은 20~30%대였다. 학벌 사회 한국에서 이들의 성취는 분명 의미 있지만..

6. 공부 2024.07.09

[책]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강용수 저지난 번 올린 쇼펜하우어 소품집(아래 링크 참조) 에 이어간편히 읽을 수 있는 쇼펜하우어 책을 읽었다.https://jacob84.tistory.com/41 쇼펜하우어 소품집 / 남에게 보여주려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남에게 보여주려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쇼펜하우어 소품집 벚꽃피는 시절이 오고 있다. 출근길 읽던 책을 사무실에 두고와서 혹시나 하고 동네 도서관에 들러보았는데 마침 있었다. 기쁜 마jacob84.tistory.com 행복에 대해 쇼펜하우어는 본능의 관점에서 환상이자 이룰 수 없는 망상이라고 봤다.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은 마치 인생이라는 기차가기관사(이성) 없이 삶에 대한 욕망(동력)에 이끌려 달려나가고 있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우리의 삶은 정신이 이끄는 것이 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