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여기저기 가장 효율적일 것 같은 메모 어플과
다이어리 등에 남겨두었던 것들을 한 곳으로 합치기 위해서이다.
또한, 무언가 찾고자 하는 것을 꺼내볼 때
어디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어려운 것을
데이터센터(?)인 블로그에서 쉽게 찾아보기 위해서 이다.
여러 가지 스킬들이 있겠지만,
글을 열심히, 자주, 잘 쓰는 것만이 답이 아니라고 한다.
제품/강연/노동력 등을 팔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전제하는 것은 수요이다.
블로그에서는 검색량, 검색어 트렌드!
이것을 조회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네이버 데이터랩( datalab.naver.com )"이다.
올해 NOT TO DO LIST를 정해두었기에
미루지 않고, 데이터랩 정보를 찾아본다.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도서' 관련 검색 정보 @네이버 데이터랩
(2024.12.12. ~ 2025.01.12. 기간)
기기별로는 모바일이 80%, 여성이 67%, 30~40대가 1~2등을 차지했다.
클릭량의 추이는 50~100 사이를 횡보하고 있다.
(일평균 검색량 80)
2024년 연말에는 77회,
2025년 새해에는 평균 86회 검색되었다.
새해가 되니 결심들을 하시나 보다.
(연말에 송년회 및 각종 행사 등으로 독서 검색량이 줄어든 영향 같기도 하다.)
도서 인기검색어는 한강 작가의 책이 TOP 3를 장식했다.
TOP 20 검색어
간단한 접속과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는
30~40대 여성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
즉, 한강 작가의 책들을 비롯한 TOP 10의 책을 읽고 리뷰하는 등 다룬다면,
보다 높은 조회수를 얻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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