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what makes your soul happy!!

6. 공부

검색어 트렌드 ('도서' 키워드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

Reading a Brand 2025. 1. 13. 17:17
728x90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목적은

기록을 남기는 것이었다.

 

1. 통합

즉, 여기저기 가장 효율적일 것 같은 메모 어플과
다이어리 등에 남겨두었던 것들을 한 곳으로 합치기 위해서이다.
 

2. 검색 용이

또한, 무언가 찾고자 하는 것을 꺼내볼 때
어디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어려운 것을
데이터센터(?)인 블로그에서 쉽게 찾아보기 위해서 이다.
 


 
 

그런데,

블로그를 하다 보니,

방문/조회수, 구독자 등도 신경을 쓰게 된다.

 

조회수를 늘리는 방법이 있겠지 하며 찾아본 것 중

여러 가지 스킬들이 있겠지만,
글을 열심히, 자주, 잘 쓰는 것만이 답이 아니라고 한다.
 
 

 

수요파악

제품/강연/노동력 등을 팔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전제하는 것은 수요이다.
블로그에서는 검색량, 검색어 트렌드!
이것을 조회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네이버 데이터랩( datalab.naver.com )"이다.

 
 
올해 NOT TO DO LIST를 정해두었기에
미루지 않고, 데이터랩 정보를 찾아본다.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도서' 관련 검색 정보 @네이버 데이터랩
(2024.12.12. ~ 2025.01.12. 기간)
 

기기별로는 모바일이 80%, 여성이 67%, 30~40대가 1~2등을 차지했다.

 

기기별/성별/연령별 비중

 

클릭량의 추이는 50~100 사이를 횡보하고 있다.

(일평균 검색량 80)
2024년 연말에는 77회,
2025년 새해에는 평균 86회 검색되었다.
새해가 되니 결심들을 하시나 보다.
(연말에 송년회 및 각종 행사 등으로 독서 검색량이 줄어든 영향 같기도 하다.)

도서 클릭량 추이

 

도서 인기검색어는 한강 작가의 책이 TOP 3를 장식했다.

TOP 20 검색어

 

 
간단한 접속과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는
30~40대 여성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
즉, 한강 작가의 책들을 비롯한 TOP 10의 책을 읽고 리뷰하는 등 다룬다면,
보다 높은 조회수를 얻을 것 같다.
 
 

반응형

'6.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ey A to Z  (2) 2025.01.17
[브랜드 스토리] 하리오  (4) 2025.01.17
환율 관련 명쾌한 인터뷰  (12) 2025.01.10
[기업분석] 아정당 : 아정네트웍스, 심부름 센터?  (0) 2025.01.06
워치에 있는 SWOLF 뭘까?  (8) 2025.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