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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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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eading a Brand 2025. 5. 3.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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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혜롭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엔 우리 인생은 너무 짧다
-제프 베조스-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 en’t resourceful.”


제프베조스에 대해서

제프리 프레스턴 조겐슨 (Jeffrey Preston Jorgensen), 1964년 1월 12일 ~), 전문적으로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미국의 기술 관련 기업가이자, 투자자이다. 아마존닷컴의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CEO)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1994년에 아마존닷컴을 설립하였다. 아마존에서는 처음에 인터넷 상거래를 통해 책을 판매하였으며, 이후에 넓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1999년에 《타임》지의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었다. 2000년 블루 오리진(Blue Origin)사를 설립하고 우주여행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3년 워싱턴포스트를 인수했다.


아마존(영어: Amazon.com Inc.)은

전자상거래와 아마존 웹 서비스라는 이름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기업이다. 1994년에 인터넷에서 책을 파는 아이디어로 제프 베조스가 워싱턴에서 설립했으며 전 세계 최초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만든 기업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현재 아마존 웹 서비스의 사업이 아마존 시가총액의 반을 넘을 정도로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아마존 본사 도플러 빌딩(시애틀)

1994년 7월에 제프 베조스가 온라인 서점을 만들어 인터넷으로 책들을 배송(책은 물류창고에 보관)할 목적으로 설립하였고,
1997년부터 VHS, DVD, 음악 CD, MP3, windows 등의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전자 제품, 옷, 가구, 음식, 장난감 등으로 제품 라인을 다양화하였고
2021년 현재 다른 사업들(사람들)이 아마존에서 온라인 상거래를 하는 오픈마켓 플레이스를 포함하여,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사업은 크게 2개로 나뉘는데,
아마존이 직접 매입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first party 사업과
다른 개인, 중소규모 사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Third-party 사업으로서
이런 중소규모 기업들이 자신이 만든 제품을 아마존 물류센터에 가져다 놓으면 아마존이 자신의 물류센터와 화물 운송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고객들의 집에 배송해 주는 것이다.

매출의 증가율이라는 성장성 면이나 수익성인 영업이익률, 순이익률로 봤을 때 아마존에서 가장 중요한 사업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사업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라는 이름의 AWS라는 이름으로 대표되는 이 사업은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본래 아마존이 블랙 프라이 데이나 크리스마스 등의 연중 큰 이벤트 데이의 폭발적인 웹 사이트 수요의 컴퓨팅 파워를 감당하기 위해서 평소보다 큰 양의 자체 데이터센터를 만들었는데 문제는 크리스마스 같은 특정한 날의 고작 며칠 동안만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센터의 컴퓨팅 파워의 전부 혹은 상당 부분을 쓸 뿐, 연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그런 이벤트가 아닌 날인 평일에는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센터의 능력의 아주 일부분만 쓰는 것이었다. 아마존 사람들은 이렇게 평소에 남는 대용량의 컴퓨팅 파워를 다른 기업들에게 빌려주기 시작했으며 그것이 오늘날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불리는 개념을 만들었다.
단순히 컴퓨팅 파워와 메모리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제공하며 아마존에서 웹을 개발하거나 소프트웨어 등을 만들 때 잘 호환될 수 있도록 별도의 맞춤형 프로그래밍과 설계, 최적화와 호환성에 도움이 되는 도구들도 제공하고 있고 인공 지능과 디지털 트윈, 특정 학습 작업과 고객들의 다양한 컴퓨팅, 프로세싱, 학습의 요구와 성격에 맞는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다. 쉽게 말해 세계의 컴퓨터이다.
또한 전자책 단말기 킨들과 킨들 파이어 태블릿 PC를 제작하며(킨들 제품군은 아마존의 자회사 랩 126에서 개발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마존은 미국(amazon.com), 캐나다(amazon.ca), 영국(amazon.co.uk), 독일(amazon.de), 프랑스(amazon.fr), 중국(amazon.cn), 일본(amazon.co.jp), 이탈리아(amazon.it), 인도(amazon.in), 스페인(amazon.es), 브라질(amazon.com.br), 멕시코(amazon.com.mx) 등의 국가에서 별도의 웹사이트로 시작해 왔다. 선택한 제품의 경우 국제 배송이 가능하다.

대한민국에서는 2012년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글로벌셀링 사업과 클라우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하면 한국 기업과 셀러들이 해외 아마존에 제품 판매가 가능하다.
해외직구를 위해 아마존닷컴에서 주문 시 대한민국 발행 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며, 1달러 가상승인을 하지 않는다.
웬만한 국제 카드 브랜드들을 결제용으로 등록할 수 있으나, 중국은련의 경우 비씨카드에서 발행한 것은 결제용으로 등록할 수 없다.
2015년 아마존은 물류의 배송의 편리함을 위하여 드론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2021년 8월 31일, 11번가에 아마존 스토어를 오픈했다. 다만 한국에 아마존 유통망을 개설한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 아마존이 제대로 진출했다기보다는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해외 아마존 유통망에 있는 상품을 직구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즉, 어떻게 보면 11번가는 아마존닷컴의 공식 구매대행업체인 셈이다. 이 영향으로 인해서인지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에서도 정식으로 한글 키보드가 지원되기 시작했다.


제프베조스 명언 모음

1. "There are two kinds of companies, those that work to try to charge more and those that work t o charge less. We will be the second."
두 가지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 더 많이 받기 위해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 일하는 회사 중에 우리는 후자가 될 것이다.

2.. "Your margin is my opportunity."
당신 회사의 이익률은 우리 회사에는 기회이다.

3. "We see our customers as invited guests to a party, and we are the hosts. It's our job every day to make every important aspect of the customer experience a little bit better."
고객은 초대 손님이고 우리는 주최자다.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을 매일 조금씩 개선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

4. "If you're not stubborn, you'll give up on experi ments too soon. And if you're not flexible, you'll p
ound your head against the wall and you won't se e a different solution to a problem you're trying to solve."
당신이 굳건히 버티지 못하면 빠르게 실험을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을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5. "In the old world, you devoted 30% of your tim e to building a great service and 70% of your time to shouting about it. In the new world, that inverts. "
예전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30%의 시간을 투자하고, 알리기 위해 70%를 사용했다면, 새로운 시대에는 그 반대다.

6. "If you never want to be criticized, for goodnes s' sake don't do anything new."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된다.

7. "A company shouldn't get addicted to being shi ny, because shiny doesn't last."
빛나는 것은 지속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빛나는 것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8. "You want to look at what other companies are doing. It's very important not to be hermetically s ealed. But you don't want to look at it as if, 'OK, w e're going to copy that." You want to look at it and say, 'That's very interesting. What can we be inspi red to do as a result of that?' And then put your o wn unique twist on it."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저거 베껴야 하겠 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해서 당신만 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9. "If you're long-term oriented, customer interest s and shareholder interests are aligned."
장기적인 목표를 지향한다면 소비자와 주주의 이익은 일치하게 된다.

10. "If you're competitor-focused, you have to wai t until there is a competitor doing something. Bei ng customer-focused allows you to be more pion eering."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선구자가 될 것이다.

11. "If you do build a great experience, customers t ell each other about that. Word of mouth is very powerful."
굉장한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면, 고객은 서로서로 이 경험을 이야기한다. 입소문은 강력한 것이다.

12. "I think frugality drives innovation, just like oth er constraints do. One of the only ways to get out of a tight box is to invent your way out."
다른 제약들과 마찬가지로 넉넉지 못한 여건이 혁신을 추구한다고 생각한다. 비좁은 상자에서 탈출할 방 법은 빠져나갈 방법을 발명하는 것뿐이다.

13. "Part of company culture is path-dependent-i t's the lessons you learn along the way."
회사 문화의 일부는 경로 의존적이다. 그것은 길을 따 라가며 배우는 교훈이다.

14. "There'll always be serendipity involved in disc overy."
발견에는 항상 뜻밖의 재미가 있다.

15. "We've had three big ideas at Amazon that we' ve stuck with for 18 years, and they're the reason we're successful: Put the customer first. Invent. A nd be patient."
우리에겐 18년간 아마존을 성공으로 이끈 3가지 전략 이 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고, 발명하고, 인내하자.

16. "All businesses need to be young forever. If yo ur customer base ages with you, you're Woolworth's"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Woolworth가 될 것이다.

17. "The one thing that offends me the most is wh en I walk by a bank and see ads trying to convince people to take out second mortgages on their ho me so they can go on vacation. That's approachin g evil."
가장 끔찍했던 경험은 은행에서 사람들에게 휴가를 즐기기 위해 집을 두 번째로 저당 잡혀라'라고 광고하는 것을 본 것이었다. 악마처럼 돈을 벌어선 안 된다.

18. "You can have the best technology, you can ha ve the best business model, but if the storytelling isn't amazing, it won't matter. Nobody will watch."
스토리텔링이 놀랍지 않다면 최고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더라도 중요하지 않다. 아무도 알아 봐 주지 않는다.

19. "What's dangerous is not to evolve."
위험한 것은 진화하지 않는 것이다.

20. "Market leadership can translate directly to hi gher revenue, higher profitability, greater capital v elocity, and correspondingly stronger returns on i nvested capital."
시장 리더십은 높은 매출, 높은 수익성, 더 빠른 자본 속도,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투자 자본 수익률로 변환될 수 있다.

21. "If you can't tolerate critics, don't do anything new or interesting."
비평가를 용인할 수 없다면 아무것도 하지 마라

22. "If you double the number of experiments you do per year you're going to double your inventive ness."
실험을 일 년에 두 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두 배가 된 다.

23. "If you decide that you're going to do only the things you know are going to work, you're going t o leave a lot of opportunity on the table."

당신이 잘 진행되는 일만 하겠다고 결정하면, 당신은 많은 기회를 테이블에 놓아두고 떠나는 것과 다름없다.

24. "It is very difficult to get people to focus on th e most important things when you're in boom times."
호황기에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굉장히 어렵다.

25. "Work hard, have fun, make history."
열심히 일하고 즐기면서 역사를 만들어 가자.

26. "Any business plan won't survive its first enco unter with reality. The reality will always be differe nt. It will never be the plan."
어떤 사업 계획도 현실과 부딪히는 순간에 살아남지 못한다. 현실은 언제나 변화무쌍하다. 계획은 계획일 뿐이다.

27. "The most important single thing is to focus
obsessively on the customer. Our goal is to be eart h's most customer-centric company."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집요하게 집중해야 한다.
우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이다.

28. "Our point of view is we will sell more if we he Ip people make purchasing decisions."
우리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준다면 더 많이 팔 수 있다고 생각한다.

29. "The best customer service is if the customer doesn't need to call you, doesn't need to talk to y ou. It just works."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고객이 당신에게 전화할 필요 도, 이야기할 필요도 없다. 그냥 작동한다.

30.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 en't resourceful."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오늘의 명언을 참고하여 풍성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 en't resourceful."


출처

제프 베이조스

미국 의 기업인 .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아마존 (Amzon.com)의 창업자로, 초대 CEO를

namu.wiki

제프 베조스 어록 30

개인적으로 제프 베조스가 남긴 어록 중 "Work hard, have fun, make history."를 가장 좋아한다.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창업 이후 지금까지 남긴 어록이 꽤 많다. 일부 오역이 되어있거나 번역된 적이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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