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카네기 명언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데일카네기-
Most of the important things in the world have been accomplished by people
who have kept on trying
when there seemed to be no hope at all.
-Dale Carnegie-
데일카네기는 미국 출신의 작가이자 강사이다.
최초로 본격적인 자기개발서를 만들어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저서는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인간관계론)(1936)이다.
이외에도 자기관리론, 성공대화론, 인생경영론, 1%성공습관, 나의 멘토 링컨 등의 다양한 저서가 있다.
데일카네기의 생애는
1888년 미주리에서 농장을 운영하는 부모님 밑에서 태어났다. 학교에 가기 전 돼지에게 밥을 주고 젖소 우유를 짜기 위해 새벽에 일어나곤 하였다고 한다.
대학 졸업 후 정육회사에서 판매원으로 일을 시작하였고 그의 판매 지역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다. 이후 자신의 꿈이었던 강사가 되기 위하여 1911년 퇴사하였다.
1차 세계 대전으로 미국 육군에서 복무하였다. 그의 복무 기록에는 양심적 병역 거부자 신청 내용이 기록되어 있기도 하다.
카네기 홀에서의 데일 카네기 코스 강연이 성공을 이루며, 그는 영향을 받아 그의 성의 스펠링을 바꾸는 결정을 하게 된다.
데일 카네기는 1955년 뉴욕에 있는 자택에서 호지킨 림프종 투병으로 인해 사망하였다.
그의 가장 유명한 저서 인간관계론은
1936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현재까지 미국에서 1,500만부 이상, 전세계적으로는 6,000만부 이상이 팔렸다.
데일 카네기는 1912년 미국 YMCA에서 성인대상으로 대중연설 강좌를 개설하였고, 그 이후 강좌가 개선되며 인간관계와 소통, 리더십에 이르기까지 당시 미국 중산층의 요구에 부응하며 강좌가 발전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데일카네기는 '데일카네기트레이닝'을 설립하여 성인교육의 시조격이라 할 수 있는 '데일카네기코스'를 널리 보급하였다.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이 교육강좌에서 나온 수많은 사례를 바탕으로 저술된 책이다.